본문 바로가기
신재생에너지 정보공유

태양광 스마트 벤치를 소개합니다

by 태양광 파랑박사 2023. 6. 26.

 

태양광 스마트 벤치를 소개합니다

안녕하세요 여러분

 

06월 26일 월요일입니다.

 

주말 잘 보내셨나요?

 

오늘 서울은 하루 종일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여러분 모두

화이팅하시길 바랍니다.

 

오늘의 정보는

태양광 스마트 벤치를 소개합니다

입니다.

 

태양광 전문기업 (주) 파랑티에스에너지

 

 

- 태양광 스마트 벤치

 

태양광 스마트 벤치는 태양광에너지를 이용하여 휴식공간을 제공하는 친환경 에너지시설입니다. 태양광 스마트 벤치는 일반형과 지붕태양광형, 2가지 종류가 있으며 태양광 벤치에 탑재된 태양광 패널은 블록 구조로 구성되어 파손 위험성이 낮고 발전량이 높아 안정적인 전력 출력이 가능합니다. 태양광 벤치에 설치된 태양광 발전설비를 이용해 낮시간에 전력을 생산하고 이를 저장소(축전지)에 보관했다가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태양광 벤치는 알루미늄을 사용하여 만들어지기 때문에 청소와 재활용이 용이하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 태양광 스마트 벤치의 기능과 용도

 

1. 태양광 발전설비가 탑재된 태양광 벤치는 자체적으로 전력생산이 가능하기 때문에 미니 발전소의 역할도 수행하며 IOT 쓰레기통, 와이파이 장비 등에 전력공급도 도와줍니다.

 

2. 태양광 벤치 안에서는 충전용 단자도 구비되어 있어 스마트폰, 태블릿 PC등 전자기기 및 USB 충전도 가능합니다.

 

3. 야간 시, 저장된 전력을 이용해 LED 조명 등으로 활용함으로써, 야경 및 도시경관 조성도 가능합니다.

 

4. 중앙관리센터와 연계하여 실시간 제어 및 비상상황(침수, SOS 등) 알림도 가능하며, 모니터링을 통해 태양광 벤치의 발전량과 배터리 잔여량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5. 비상벨을 탑재한 태양광 벤치는 범죄를 예방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6. 기타 CCTV, 미세먼지 측정, 보안등, 포토존 등 광범위한 활용이 가능하며, 심미적인 디자인으로 관광지 및 공원 등에도 많이 설치되고 있습니다.


- 태양광 스마트 벤치와 사물인터넷(IOT) 기술의 결합

 

지능형 센서를 탑재한 태양광 벤치는 초음파 센서를 통해 사람이 이용하는 동안 LED 조명의 조도를 유지하고, 모션 센서를 통해 사람이 근거리에 있을 경우 LED 조명의 조도를 높이고 평상시에는 낮추면서 효율적으로 전력 활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조도를 탐지하여 LED 조명등을 자동으로 ON/OFF 할 수도 있습니다. 태양광 벤치 내에 장착된 침수 센서는 우천 시 배터리가 침수될 경우 중앙관리센터로 연결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